본문 바로가기

깨알소비

아이폰15프로 구입기 - 쿠팡 사전예약 후기

사전예약하기 

아이폰15의 사전 예약일이 정해졌다. 

2023년 10월 6일 00:01 분. 

 

아니 근데, 진짜로 핸드폰 사는데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싶은 현타가 한번씩 든다.

한두푼도아니고 150만원이상 쓰는데 이렇게 티켓팅 하듯이 해야 한다고? 

요즘 사람들 돈이 많은가보다... 

 

하지만 

자급제를 쓰는 나로써는 사전예약때 할인받아 들어가는게 제일 이득이므로... 

어쩔 수 없이 나도 티켓팅에 몸을 싣기로 한다.

 

각종 유트브를 통해서 사전 예약 꿀팁을 찾아보았고 도전해볼 온라인 채널을 선정했다

1) 쿠팡 -- 사전에 결제 URL 진입해서 빠르게 접근 가능 

2) 하이마트 -- 지난모델 기준으로 할인 및 혜택이 좋아서 금번에도 한번 도전..! 

3) SSG/G마켓/옥션 -- 원래 사용하는 온라인채널로, 결제수단 및 계정이 이미 있기에 3순위로 레디..예정

 

사이트를 정해두고 특히 쿠팡의 사전예약 팁들을 습득해두었다. 두둥..! 

아참참. 참고로 내가 도전한 모델은 아이폰15프로 화이트 256GB 모델이다. 

쿠팡 아이폰 사전예약 후기 및 추가팁

각종 유튜브를 통해 알아낸 사전예약 전 사전작업을 해야하는 것들을 알아봤다. 

1) 쿠팡 회원등록

2) 쿠팡 큐페이 등록 - 각종 카드사 카드 등록 후 비밀번호는 최대한 간단하게. 

3) 배송지 등록 

4) 결제 URL 숙지 및 사고자하는 모델 vendor item code 알아내기. 

 

모든걸 다 사전에 셋팅을 했건만... 유튜브와 달리 다른점이 있었고.. 

그로인해 나는 40분간 결제 URL 을 눌러가며 (젠장!!) 대기 해야 했다 

 

회원등록과 큐페이등록은 뭐.. 크게 이상은 없었다.

다만 여느 유튜버들과 같이 비밀번호를 아주 단순하게(ex.01111) 할 수는 없게 되어있었다. 

 

결제 URL 은 아무 상품페이지나 들어가서 결제 URL 을 복사한뒤 

아이템 코드를 내가 살 모델의 vendor item code를 붙여넣어서 바로 결제 페이지로 이동해주는 방법인데.. 이게 골치였다.

여기서 중요한건 내가살 제품의 아이템코드가 전날이되어도 당일이되어도 올라오질 않았다는 거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11:55~11:58분 사이에. 즉 사전오픈이 되기 직전에 상품페이지가 올라온것으로 보여졌다. 

하... 상품확인을 못한채로 5분정도 지나서야 (서버가 버벅였다.. ) 아이템코드를 넣어서 결제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었고.. 

- 물론 다른 온라인채널은 서버오류메세지밖에 보이지 않았다 

 

아래 결제 오류 메세지..

그리고 품절되었다는 메세지 

이 메세지만 계속 반복...

하나더 잇었다.. 쿠페이 비밀번호까지 딱 쳤는데..! 이미 품절되었다는 메세지까지.... 

아 진짜 너무 빡침의 연속이었음... 같이 시도하던 동생은 자러들어가고.. 

 

나는 분노의 엔터신공을 통해 결국.. 2차수로 10/25일 배송분을 예약할 수 있었다. 

진짜 너무 짜릿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0분 광클의 결과였다. 물론 그뒤로 현타가 다시 찐하게 왔음.. 나 160만원 쓰는데 왜케 힘들게 써야되는거임...

 

사전할인은 해가 갈수록 개악해져서 올해 아이폰15의 사전할인율은 5%.. 85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아이폰15프로 드디어 수령

그리고 10/25일에 온다던 나의 아이폰은 갑자기 배송일정이 변경되며 10/14일에 도착해버렸다.

케이스며 필름을 다음주에 주문할 예정이었는데.. 

뭔가 갑작스럽지만 기뻤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예 신난다

약 20시경에 도착한 나의 아이폰.. 아.. 160짜리인데 이렇게 꾸깃해져서 오다니.. 알리택배 받은줄 알았다. 

뿌듯하다 뿌듯해. 

개봉기야 난 IT리뷰어가 아니라서 잘모르겠고... - 대충 유튜버 보고 초기셋팅완료

악세사리 같은거 산거만 좀 써보고 추가 후기를 찌끄려야겠다. 

 

아이폰15프로 구입기 끝..!